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가계부를 쓴다

by 셰르파 2021. 12. 29.

내가 쓰는 가계부 앱이다.
여기에서 나의 소비 습관을 보여준다.
도표로도 볼 수 있고 메모도 할 수 있다.
데이터가 나를 정확하게 파악하게 한다.

한달, 매주, 매일 쓰게 만드는 습관 형성.

이번달은 보너스도 받았지만, 벌써 돈이 사라졌다. ㅋㅋ

매일 달력을 보고 매일 퇴근길에 정리헌다.

일주일 동안 안나가고 안쓰기.
집으로먼 오면 지갑을 열 필요가 없다.
가게를 가면 무엇이든 쓰게 된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에 마트를 안간다.
정말 필요한 것은 주말에 장을 본다.

어디에서 돈을 지불하는지를 보여준다.
내가 돈을 쓰는 동안 내 빚이 느는지 아니면 저축이나 현금으로 조금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카드는 돈이 나가는 것을 느끼지 못한다.
만약 카드를 쓴다면 쓴만큼을 카드회사에 지불한다.

현금을 확인하면 내가 얼마를 썼는지 바로 확인.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에 나의 목표를 이루었다  (0) 2022.01.02
머니천사  (0) 2021.12.29

댓글